건강정보

건강정보

느껴보세요.. 양파의계절입니다(양파의효능)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첨단종합병원 작성일2012-04-28 12:27 조회4,549회 댓글0건

본문

양파의 계절이 왔습니다.. 양파의효능에대해서 알려 드립니다


양파는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앤다.  그 결과 동맥 경화와 고지혈증을 예방하고 치료하며 혈관을 막는 혈전 형성을 방지함과 동시에 혈전을 분해해서 없애버린다.
그 결과 혈전이 심하면 사망에 이르는 순환기장애(협심증, 심근경색, 뇌연화증, 뇌졸중등)의 질병을 예방, 치료한다.

양파는 혈액을 묽게 하는 작용(섬유소 용해활성 작용과 지질 저하 작용)으로 혈액의 점도를 낮춰끈적거리지 않고 흐르기 쉬우며 맑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든다.
그 결과 혈액 순환이 좋아 산소와 영양의 신체 공급이 잘 이루어지며, 혈압을 내리는 작용도 현저하다.
그 결과 고혈압의 예방과 치료에 탁월하다.

1. 심장병  - 양파는 말초조직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HDL(고밀도 지단백)콜레스테롤을 증가 시켜준다.

2. 혈당 - 양파는 혈당을 저하시키는 작용도 뛰어나 당뇨병을 예방하며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을 치료하며 당뇨병에 의해 생기는 2자적인 합병증인 동맥 경화, 고혈압, 심근경색이나 신장병, 백내장등을 예방, 치료한다

3. 간장 - 양파는 간장의 해독작용을 강화시키는 글루타치온이 많고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기 때문에 임신중독. 약물 중독, 알레르기에도 좋으며 간장 속의 지질도 저하시켜 간장을 건강하고 강하게 하며, 신체의 노곤함을 없애주어 변비통이나 피로회복에도 좋다.

4. 눈 - 양파는 눈의 피로로 두통이 생겨 책을 오래 읽지 못하는 상태를 예방하며 눈의 각막이나 수정체가 흐려지는 백내장을 예방한다

5. 살균효과 - 양파는 세균속의 단백질에 침투하여 살균, 살충효과를 낸다. 대장균이나 식중독을 일으키는 살모네라균을 비롯한 병원균을 죽인다. 그 때문에 소화불량에도 좋으며 살균력이 뛰어나 항패혈증약이라고도 불리는데 습진이나 무좀등에도 아주 좋다

6. 감기 - 양파는 감기 퇴치 기능이 있는데 생으로든, 익히든 끊이든지 해서 실제로 지난 수세기 동안 감기약으로 사용되었다.
목의식도나 폐의기도에 달라 붙은 불필요한 점액들을 몸 밖으로 제거하는 거담작용한다.
그 때문에 해소 천식에도 좋다
- 코가 막힐때, 즙을 내서 조금씩 마시면 트인다
- 기도의 가래를 제거해 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기침에도 좋다


7. 기타  효과
  - 양파는 불면증에 좋다
  - 탱탱한 피부를 유지
  - 요리를해도 영양소는 그대로
  - 천연 진정, 신경안정제
  - 양파에는 혈액 정화 효과가....
  -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
  - 원기 회복이 필요한 환자의 식이로 적당
  - 양파는 스태미나에 좋다



  --- 양파 오랫동안 많이 드세요.... ^ ^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