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센터안내

첨단종합병원 뇌졸중센터 062-601-8226 1층

뇌졸중

상세정보

뇌졸중은 어느날 갑자기 오지 않습니다. 반드시 몸에서 경고 신호를 보내주는데 이를 무시하면 뇌졸중이 발생하게 됩니다.

뇌졸중 의심 증상으로는 지속적인 두통, 어지러움, 머리가 무거움등으로부터 팔다리의 가벼운 마비 혹은 힘이 빠짐, 저린감, 일시적인 시야장애, 말이 어눌해짐 등 매우 다양합니다.

뇌졸중 위험인자로는 단인인자로서는 최고로 높은 위험인자는 고혈압입니다. 따라서 고혈압으로 치료받고 있는 환자나 고혈압 진단을 받았던 적이 있는 환자는 뇌졸중검진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외 친부모나 외가에 뇌졸중 혹은 고혈압 환자가 있는 경우, 과거에 고지혈증, 경동맥 협착증, 심장질환, 당뇨, 동맥경화등의 진단을 받은 적이 있는 경우등도 뇌졸중 검진이 필요한 경우입니다. 개인습관인자로는 흡연, 비만, 운동부족, 급하고 강박적인 성격등이 위험인자에 속합니다.

뇌졸중검진을 위하여는 금식등 검사전 조치는 필요치 않고 어떤 상태에서도 검사가 가능합니다. 다만 사전예약을 한다면 기다리지 않고 좀 더 편리한 시간에 검사가 가능합니다.

뇌졸중! 예방이 가능하다

뇌졸중과 같은 순환기 질환은 암에 이어, 한국인 질병으로 인한 사인의 두번째 원인이 되었습니다. 더욱이 일단 발병하고 나면 좋은 치료 방법이 없고 심각한 후유증을 남겨 본인은 물론, 가족의 생활까지도 피폐하게 만듭니다. 본원 뇌졸중 센터에서는 뇌졸중 예방 프로그램의 중요성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며, 뇌졸중의 조기 발견과 그 예방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

신경과(뇌졸중 전공) 신경외과(뇌혈관내 수술) 노인의학과등 뇌졸중 예방 및 치료에 관한 최고의 의료진을 갖추고 있습니다.

뇌졸중 검진 프로그램 개발 운용

뇌졸중은 원인이 다양한 만큼 위험도 검사도 어느 한가지 검사만으로 충분치 않기 때문에 여러가지 검사을 함으로써 비용이 많이 들게 됩니다. 본원 뇌졸중 센터에서는 최소의 비용으로 최상의 검사를 할 수 있도록 뇌졸중 검진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밀한 치료 및 예방 계획

뇌졸중 검진후 환자는 1)적극치료 대상자 2)적극예방대상자 3)소극예방 대상자중 약물요법 대상자 4)소극예방 대상자중 운동요법 및 식이요법 대상자 5)뇌졸중 비위험자 등으로 분류되어 각각에 따른 치료 및 예방 계획을 세워 본원 뇌졸중센터로부터 지속적인 관리를 받게 됩니다.